2019-01-16 뚱냥이엄마의 말레이시아 일상-영어 컴플렉스
본문 바로가기
2019

2019-01-16 뚱냥이엄마의 말레이시아 일상-영어 컴플렉스

by 뚱냥이엄마 2019. 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뚱냥이엄마입니다.


오늘도 오트밀
꿀을 안 넣었더니 좀 맛없음 ㅎ


점심은 미고렝

받고 보니, 잘못 주문할때 잘못 얘기한걸 깨달음.저는 Mee goreng보단 Maggi goreng 파 랍니다.

혹시 이 두개가 뭔 차이냐고 물으신다면, 어떤 면을 사용하여 조리하는지입니다. 메기고렝은 인스턴트 누들을 사용하며, 미고렝은 그것보다 더 굵은면을 사용합니다(일반적으로 커리락사에 들어간 그 면)


동료의 치즈난
맛있었어요! 꿀 찍어먹으면 환상일듯 ㅎㅎ



시어머니의 건강한 저녁식사


오랜만에 The Sun을 읽어봤는데 MDEC 에 새로운 CEO가 취임을 한 모양입니다.




제가 엠덱정보에 민감한 이유는,취업비자를 신청할때 가장 먼저 거쳐야하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회사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비자서류를 제출하는 곳이 바로 엠덱이에요. 즉, 서류는 엠덱에서 접수하고, 이 후 이미그레이션으로 보내 비자를 받는답니다.

The Sun이란?

세븐일레븐이나 역앞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 무료신문


집앞 길냥이 크림이 안뇽:)





최근 뚱냥이엄마는 이직을 하여, 매일 영어와 싸우고 있답니다. 업무상 꼭 계약서를 거쳐야 하는데요, 이게 굉장한 부담으로 다가와서 제 모든 일정들을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퇴근 후에 식사를 하고 집에 도착하면 밤 9시가 되는데요, 12시에 잔다고 가정했을때, 하루에 뚱냥이엄마가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시간은 매일 3시간이 됩니다. 하지만 영어수업시간 25분, 가사일,샤워시간을 제외하면 많아 봐야 1시간이 되는거지요 ㅠ



그래서 그 귀중한 1시간을 앞으로 영어공부 시간으로 활용하고, 블로그 하는 시간을 출근시간/퇴근시간으로 변경했습니다 ㅠ(그래서 지금 이 포스팅도 출근길 차안에서 쓰고 있어요)



위가 아플정도로 스트레스 받기 시작했지만, 아주 천천히라도 나아지길 빌어요. 영어컴플렉스 올해는 꼭 이겨봅시다



마침 회사 도착했어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