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정보】뚱냥이엄마가 쿠알라룸푸르에서 다녀본 영어,말레이어,중국어학원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말레이시아 정보】뚱냥이엄마가 쿠알라룸푸르에서 다녀본 영어,말레이어,중국어학원

by 뚱냥이엄마 2018. 5. 22.
728x90
반응형

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 뚱냥이엄마의 말레이시아 생활기에서 2018년 2월9일에 작성된 내용입니다.


(사진참조:https://www.memrise.com/course/188416/-2404/)


안녕하세요
뚱냥이엄마입니다



슬슬 우기도 끝나가서 그런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네요~

오늘은 뚱냥이엄마가 지금까지 다녀본 어학원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뚱냥이엄마는 작년 9월부터 말레이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뚱냥이엄마가 가본 랭귀지센터는 총 세곳이에요.마음같아선 British council 에 다니고 싶지만  링깃받는 외노자지갑은 너덜너덜 ㅠ 월급이 10k가 되면 다녀보고 싶네요...

1.YMCA KUALA LUMPUR
YMCA 쿠알라룸푸르는  KL sentral 에 있어요.수업을 듣기위해선 연회비를 내서 가입을 해야하지요.연회비는 80링깃이며, 수업료는 별도입니다. YMCA 에서는 말레이어를 시작해서 영어,중국어,한국어,일본어 ,유도나 탁구등 여러수업이 있답니다.보통 수업은 평일반과 주말반이 있으며 보통 10-15회 각 두시간씩 진행됩니다.다만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한다는점 ㅎ 언어와 레벨에 따라서 가격도 틀려집니다.현재 뚱냥이엄마는 영어수업을 듣고 있지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말레이어를 3개월간 들었습니다. 말레이어 수업을 담당하는 분은 총 5분정도 계신거 같구요, 티칭스킬은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같은 반에 일본 중년남자분이 계셨는데 레벨 1수업만 1년에  5번을 들었다고 하시더군요.5분의 말레이어 선생님께 배워본 그 분의 의견입니다.


 뚱냥이엄마가 만난 선생님은 원어민이긴 했지만 좀 경험이 없으신듯 했습니다. 특히 레벨1에서 2로 올라갈때는 터무니없이 레벨이 갑자기 높아져 학생들 모두 고생을 했지요. 결국 그 후 다들 그만뒀구요 ㅠㅠ 수업 교재에 대해서 컨플레인도 많았었네요...레벨이 올라갈수록 학생수가 줄어들고 튜션비를 이미 냈어도  최소 학생수가 채워지지 않으면 2개월이고 3개월이고 기다려야합니다 ㅠ 특히 등록카운터 사람이 불친절해서 좀 불편했네요.하지만 다른 어학원에 비해 싼게 매력입니다. 
homepage
http://www.ymcakl.com/page/204/Language-Courses/


2.다가람 문화센터

YMCA에서 말레이어 수업이 끝날 무렵, 절실할때에 굿말을 통해 찾은 센터입니다.암팡에 있어요.무려, 말레이어 강좌를 한국어로 수업을 해주십니다.선생님은 한국분이시구요, 정말 귀에 쏙쏙 들어와서 그동안 클리어하지 않았던 부분이 싹 내려가 얼마나 속이 시원했는지몰라요. 현재뚱냥이엄마는 3개월째 듣고 있지요~특히 문법을 요목조목 설명해주셔서 너무나도 좋습니다. 뚱냥이엄마는 올해 안에 중급까지  끌어올리고 싶어서 계속 다닐 생각입니다. 한달에 100링깃이며 매주토요일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됩니다.

문의시 뚱냥이엄마 블로그를 보셧다고 해주세용

문의 카톡 ID:dlenok





3.ICLS

작년초까지 다녔던 랭귀지센터에요.영어말고도 일본어,한국어,스페인어,중국어,말레이어 등 다양한수업을 제공합니다. 뚱냥이엄마는 중국어와 영어를 들었습니다.뚱냥이엄마가 듣는수업마다 학생부족으로 수업이 사라지는 징크스를 가지고있지요 ㅜ 결국 다른 반이 생길때까지 3개월 기다리다가 중국어는 포기.

영어수업을 듣고 난 소감을 말씀드리자면,진도를 나가고 각 레벨이 끝날무렵 시험을 봐야하기때문에 선생님이 진도를 빼는데 좀 바빠보이시더군요. 수업은 만족했습니다. 일본인이 사장이라 일본어수업이 유명하더라구요.물론 fail 하는 학생도 많더군요.가격 언어마다 틀리지만, 500전후이며, 교재비 따로 입니다. 브런치는 총 3곳으로 부킷빈땅,수방,다만사라에 있어요.

homepage
http://www.icls.com.my/page/224/KL-School/

뚱냥이엄마였슴당
그럼 해피 불금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