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와 스페로 테라퓨틱스, 후기 항생제 자산 테비페넴 HBr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 발표
HBr의 후속 임상 3상 시험의 실행과 비용을 책임지게 된다. GSK는 Meiji Seika 영역 외부에서 tebipenem HBr에 대한 3상 규제 제출 및 상업화 활동을 포함하여 추가 개발의 실행 및 비용을 책임질 것입니다.
라이선스 계약 조건에 따라 Spero는 약품에 대한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GSK에 대해 6600만 달러의 선지급금을 받게 됩니다. 나머지 잠재적 지불은 마일스톤을 기반으로 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선스 계약과 관련하여 그리고 GSK와 Spero 간의 주식 구매 계약에 따라 GSK는 Spero에 900만 달러 보통주 투자를 하고 Spero 보통주 7,450,000주를 주당 약 $1.20805의 구매 가격으로 구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GSK 및 그 계열사가 Spero의 실소유주를 19.99% 초과합니다.
거래는 1976년 Hart-Scott-Rodino 독점 금지 개선법에 따라 수정된 대기 기간 만료를 포함하여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라 2022년 4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분 투자 마감은 Hart-Scott-Rodino 승인 후 라이센스의 유효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2년 6월 30일 기준으로 Spero는 4,540만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유가 증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발표된 구조 조정 및 테비페넴 HBr 프로그램에 대한 상업화 활동 중단과 GSK 라이선스 거래에서 6600만 달러의 초기 현금 지불을 기반으로 Spero는 현재 현금 활주로가 2024년 이후에도 회사 자금을 조달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급해 왔으며, 연구 개발은 전염병을 예방 및 완화하고 항생제 내성을 앞서기 위한 새로운 도구를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GSK는 이미 Access to Medicine Foundation의 항균제 내성 벤치마크 리더이며 항생제 파이프라인에 대한 지속 가능한 투자를 통해 2030년까지 환자에게 2-4개의 새로운 항생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MR Action Fund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페로 테라 퓨틱스 소개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Spero Therapeutics는 다중 약물 내성 박테리아 감염 및 희귀 질환을 포함한 박테리아 감염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식별, 개발 및 상업화하는 데 중점을 둔 다중 자산, 임상 단계의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스페로 테라퓨틱스는 비결핵성 마이코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희귀 희귀 폐질환 치료를 위한 새로운 경구 치료제 후보물질로 SPR720을 개발하고 있다.
Spero Therapeutics는 또한 병원 환경에서 다제 내성 그람 음성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 중인 강화제 플랫폼에서 개발된 IV 투여형 차세대 폴리믹신 제품 후보인 SPR206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Tebipenem HBr은 치료 옵션이 제한된 성인 환자에서 특정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되는 신우신염을 포함한 cUTI의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미국의 연구용 약물입니다. 테비페넴 HBr은 FDA 승인을 받지 않았습니다.
https://finance.yahoo.com/news/gsk-spero-therapeutics-announce-exclusive-060000297.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