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Zhihu Inc(ZH, 즈후) 최근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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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식] Zhihu Inc(ZH, 즈후) 최근 뉴스

by 뚱냥이엄마 2022.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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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ihu Inc., 4분기 및 2021 회계연도 미감사 재무 결과 보고

2022년 3월 14일 월요일 오후 6시

베이징 , 2022년 3월 14일 /PRNewswire/ -- 중국 최고의 온라인 콘텐츠 커뮤니티인 Zhihu의 운영자인 Zhihu Inc.("Zhihu" 또는 "회사")(NYSE: ZH)가 오늘 감사를 받지 않은 재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분기 및 회계 연도는 2021년 12월 31일에 종료 됩니다.

2021년 4분기 및 전체 연도 하이라이트

평균 월간 활성 사용자(MAU) [1] 는 2021년 4분기에 1억 330만 명에 도달했으며 2020년 4분기보다 36.4% 증가했습니다. 해당 연도의 평균 MAU 는 9590만 명으로 2020년보다 40.0% 성장했습니다. .

평균 월간 유료 회원 [2] 은 2021년 4분기에 610만 명에 도달했으며, 이는 2020년 4분기보다 102.0%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당 연도의 평균 월간 유료 회원 은 510만 명으로 2020년보다 114.8% 성장했습니다.

2021년 4분기 총 수익 은 10억 1920만 위안 ( 미화 1억 5990만 달러 )으로 2020년 4분기 대비 96.1% 성장 했다. 올해 총 수익 은 29억 5930만 위안 ( 미화 4억 6440만 달러 )으로 2020년부터 118.9% 성장

2021년 4분기 총 이익은 4억 7,980만 위안(미화 7,530만 달러)으로 2020년 4분기보다 44.1% 증가 했습니다 . 올해 의 총 이익 은 1,553,900만 위안 ( 미화 2억 4,380만 달러 )으로 2020년부터 105.1% 증가.

"2021년은 Zhihu에게 놀라운 해였습니다. 3월에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IPO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지속적이고 견고한 재무 성장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습니다. 한 해 동안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 우리는 지평을 넓히고 솔루션을 제공하며 마음에 울림을 주는 콘텐츠 또는 "충실한 콘텐츠"를 홍보 및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리의 비디오화 전략은 효과적임이 입증되었고 Zhihu의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다양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더 높은 수준의 창의성으로 기여하고 사용자의 증가하는 콘텐츠 소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우리는 고유한 콘텐츠 중심 생태계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성장하는 규모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우리는 계속해서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사회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Zhihu의 이사회 의장이자 CEO인 Mr. Yuan Zhou가 말했습니다.

웨이순 씨, Zhihu의 CFO는 "또 다른 강력한 분기 실적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2021년 4분기 동안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과 유료 멤버십 사업이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하여 380.2%와 100.0% 성장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매출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56.5%를 기여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겠다는 약속의 혜택을 계속해서 누리며 강력한 사용자 기반 성장과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실현하는 또 다른 한 해를 실현할 것입니다. ,우리는 직업 훈련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포함하여 콘텐츠 중심의 수익 창출 기능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하고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021년 4분기 재무 결과


2021년 4분기 총 수익 은 10억 1920만 위안 ( 미화 1억 599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5억 1980만 위안 에서 96.1% 증가 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두 사용자 기반의 지속적인 확장에 기인합니다. 활성 사용자당 평균 수익.

2021년 4분기 광고 수익 은 3억 7,780만 위안 ( 미화 5,930만 달러 ) 으로 2020년 같은 기간 3억 1,920만 위안에서 18.4%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는 주로 지속적인 성장에 기인합니다 . 사용자 기반 확장.

2021년 4분기 유료 회원 수익 은 2억 880만 위안 ( 3,280만 달러 ) 으로 2020년 같은 기간 1억 440만 위안에서 100.0%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는 주로 증가에 기인합니다 . 전체 사용자 기반 및 해당 기간의 지불 비율.

2021년 4분기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 매출 은 3억 6,730만 위안( 미화 5,76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7,65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사용자 기반과 MAU당 평균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 수익 모두 이 비즈니스 라인의 지속적인 개발을 반영합니다.

기타 수익 은 2021년 4분기 6,540만 위안 ( 미화 1,030만 달러 )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1,98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는 주로 직업 훈련 사업의 성장에 기인합니다. 전자 상거래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

당 기간의 지불 비율.

2021년 4분기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 매출 은 3억 6,730만 위안( 미화 5,76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7,65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사용자 기반과 MAU당 평균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 수익 모두 이 비즈니스 라인의 지속적인 개발을 반영합니다.

기타 수익 은 2021년 4분기 6,540만 위안 ( 미화 1,030만 달러 )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1,98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는 주로 직업 훈련 사업의 성장에 기인합니다. 전자 상거래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

매출 비용은 2020 년 같은 기간의 1억 8,670만 위안 에서 2021년 4분기 5 억 3,940만 위안 ( 미화 8,460만 달러) 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는 주로 광고 서비스 및 콘텐츠 실행 비용의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관련 비용뿐만 아니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직원 수를 늘림으로써 직원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분기 사용자 트래픽의 급격한 증가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대역폭 비용의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2021년 4분기 총 이익 은 4억 7,980만 위안 ( 미화 7,53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3억 3,31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2021년 4분기 매출총이익률 은 47.1%로 2020년 같은 기간의 64.1%보다 낮아졌다.

2021년 4분기 총 운영 비용 은 8억 5,510만 위안 ( 미화 1 억 3,42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4억 3,760만 위안 과 비교된다.

2021년 4분기 판매 및 마케팅 비용 은 4억 7,020만 위안 ( 7,38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 2억 4,290만 위안 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증가는 주로 신규 사용자 유치와 관련된 판촉 및 광고 비용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Zhihu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합니다.

2021년 4분기 연구 개발 비용 은 2억 800만 위안 ( 미화 3260만 달러)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824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 증가는 주로 연구 개발 인력의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우리는 기술 인프라와 연구 개발에 계속 투자했습니다.

2021년 4분기 일반 및 관리 비용 은 1억 7,690만 위안 ( 미화 2,780만 달러)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1억 1,23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 증가는 주로 일반 및 행정 직원의 인원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 그리고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의 증가.

2021년 4분기 영업 손실 은 3억 7,520만 위안 ( 미화 5,890만 달러)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1억 450만 위안 과 비교된다.

2021년 4분기 순손실 은 3억 8,330만 위안 ( 6,010만 달러 ) 으로 2020년 같은 기간의 9,010만 위안 과 비교된다.

2021년 4분기 조정 순 손실(비GAAP) [3] 은 2020년 같은 기간의 2,630만 위안 과 비교하여 2021년 4분기에 2 억 4,080만 위안 ( 3,780만 달러 )이었습니다

ADS 당 기본 및 희석 순 손실 은 2020년 같은 기간의 RMB1.97 에 비해 2021년 4분기 RMB0.65 (US$0.10) 였습니다.

현금 및 현금성자산, 정기예금 및 단기투자

2021년 12월 31일 현재 회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 정기예금 및 단기 투자액은 74억 위안 ( 미화 12억 달러 )으로 2020 년 12월 31일 현재 31 억 위안 입니다.

2021 회계연도 재무 실적


2021년 총 수익 은 29억 5930만 위안 ( 미화 4억 6440만 달러 )으로 2020년 13억 5220만 위안 에서 118.9% 증가 했다. 이 증가는 사용자 기반과 활성 사용자당 평균 수익의 지속적인 확장에 기인한다.

2021년 광고 수익 은 11억 6090만 위안 ( 미화 1 억 8220만 달러)으로 2020년 8억 4330만 위안 에서 37.7% 증가 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사용자 기반의 지속적인 확장에 기인합니다.

유료 회원 수익 은 2021년 6 억 6,850만 위안 ( 미화 1 억 490만 달러)으로 2020년 3억 2,050만 위안 에서 108.6% 증가 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전체 사용자 기반 및 지불 비율의 증가에 기인합니다.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 매출 은 2021년 9억 7,400만 위안(1억 5,280만 달러) 에서 2020년 1억 3,580만 위안(약 1,500억 원)이었습니다. 강력한 성장은 주로 사용자 기반과 MAU당 평균 콘텐츠 상거래 솔루션 매출의 급격한 증가에 기인 합니다. .

기타 수익 은 2021년에 1 억 5,590만 위안 ( 미화 2,450만 달러 ) 으로 2020년 같은 기간 5,260만 위안 과 비교됩니다 . 상거래 서비스.

매출 비용은 2020 년 5억 9,440만 위안 에서 2021년 1,405.4 백만 위안 ( 미화 2억 2,050만 달러 )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는 주로 광고 서비스 및 콘텐츠 관련 비용의 집행 비용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2021년 사용자 트래픽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클라우드 서비스 및 대역폭 비용도 증가했습니다.

2021년 총 이익 은 15억 5390만 위안 ( 미화 2억 4380만 달러 )으로 2020년 7억 5780만 위안(약 1000억 원)에 비해 100% 성장 했다.

2021년 매출총이익률 은 52.5%로 2020년 56.0%보다 낮아졌다.

총 운영 비용 은 2020년 13억 6070만 위안 에서 2021년 29 억 4460만 위안 ( 미화 4 억 6210만 달러) 이었다.

판매 및 마케팅 비용 은 2020년 7억 3480만 위안 에서 2021년 16억 3470만 위안 ( 미화 2억 5650만 달러 ) 이었다. 증가는 주로 신규 사용자 유치 및 Zhihu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관련된 판촉 및 광고 비용 증가로 인한 것이다.

연구 및 개발 비용 은 2020년 3억 2,980만 위안 에서 2021년 6억 1,960만 위안 ( 미화 9,720만 달러) 이었습니다. 증가는 주로 기술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면서 연구 개발 인력의 수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및 연구 및 개발.

일반 및 관리 비용 은 2020년 2억 9,620만 위안 에 비해 2021년 6 억 9,030만 위안 ( 미화 1 억 830만 달러) 이었습니다. 증가는 주로 일반 및 관리 인력의 증가와 주식 기반의 증가에 기인합니다. 보상 비용.

영업 손실은 2020 년 6억 290만 위안 에서 2021년 13억 9070 만 위안 ( 미화 2억 1820만 달러 ) 이었다.

순 손실 은 2020년 5억 1760만 위안 에서 2021년 12억 9890만 위안 ( 미화 2 억 380만 달러) 이었다.

조정된 순 손실(비GAAP) [3] 은 2020년 3억 3,750만 위안 에 비해 2021년 7 억 4,710만 위안 ( 미화 1 억 1,720만 달러)이었습니다 .

ADS 당 기본 및 희석 순 손실 은 2020년 RMB9.18 에 비해 2021년 RMB3.06 (US$0.48) 입니다.

시야


2022년 1분기에 회사의 총 매출은 7억 2천만 위안에서 7억 4천만 위안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 합니다 . 상기 전망은 현재 시장 상황에 기초한 것으로 회사의 잠정적 추정치를 반영한 것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MAU는 해당 월에 1회 이상 당사 모바일 앱을 실행한 모바일 기기의 수 또는 모바일 MAU와 해당 월에 1회 이상 당사 PC 또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방문한 로그인 사용자 수를 합한 것입니다. 중복을 제거한 후 주어진 달.

[2] 일정 기간의 평균 월납입회원은 해당 기간의 월별 월납입회원의 합계를 해당 기간의 월수로 나누어 산정합니다.

[3] 조정된 순 손실은 비GAAP 재무 측정입니다. 비 GAAP 재무 측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 GAAP 재무 측정 사용" 섹션과 이 보도 자료 말미에 설명된 "GAAP 및 비 GAAP 결과의 감사되지 않은 조정" 표제를 참조하십시오.

전화 회의

회사 경영진은 2022년 3월 14일 미국 동부 시간 오전 8시 에 실적 컨퍼런스 콜을 개최합니다 ( 2022년 3월 14일 베이징 / 홍콩 시간 오후 8시 ).

실적 컨퍼런스 콜에 대한 전화 접속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1-888-317-6003
국제전화:+1-412-317-6061
홍콩, 중국:800-963-976
중국 본토:400-120-6115
참가자 코드:7359097

또한 컨퍼런스 콜의 라이브 및 아카이브 웹캐스트는 회사의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https://ir.zhihu.com.

다음 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면 2022년 3월 21일 까지 라이브 통화가 끝난 후 약 1시간 동안 회의 통화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미국:+1-877-344-7529
국제적인:+1-412-317-0088
재생 액세스 코드:4729100

주식회사 지후 소개


Zhihu Inc.(NYSE: ZH)는 중국 최고의 온라인 콘텐츠 커뮤니티인 Zhihu의 운영자로서 사람들이 지식, 경험, 통찰력을 공유하고 자신만의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Zhihu는 수년간의 배양을 통해 개발된 성실, 전문 지식 및 존중의 문화를 촉진하여 다양성을 존중하고 건설성을 중시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기여하고 참여하는 활기찬 온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합니다. Zhihu는 중국 최대의 Q&A 기반 온라인 커뮤니티이자 2020년 평균 모바일 월 평균 사용자 및 수익 측면에서 상위 5개 중국 종합 온라인 콘텐츠 커뮤니티 중 하나입니다. Zhihu는 또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커뮤니티로 인정받고 있으며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https://finance.yahoo.com/news/zhihu-inc-reports-fourth-quarter-10000009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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